SyncCoding-남우승_2

UNIST CSE 석사과정 남우승 IEEE ICNP 2017 논문 게재

Activities July 25, 2017

 

UNIST CSE 석사과정 남우승과 이경한 교수가 오하이오 주립대의 이주현 박사와 공동저작한 논문, “SyncCoding: A Compression Technique Exploiting References for Data Synchronization Services”이 IEEE ICNP 2017 학회에 채택되었다.

본 연구는, 최근 Dropbox, OneDrive, Google Drive 등과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들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, 이러한 서비스들 상에서 단말과 서버간에 주고 받는 수많은 동기화 데이터가 가지는 데이터 비효율성에 집중하였다. 본 연구에서 연구팀은, 이미 동기화된 (또는 기 전송된)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전송 데이터 내의 중복성을 동적으로 제거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데이터 인코딩 (압축) 기술인 SyncCoding 을 제안하였다. 제안된 압축 기술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신의 압축 기술인 Brotli 및 LZMA 등의 타 압축 기술보다 뛰어난 네트워크 데이터 압축을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

IEEE ICNP (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twork Protocols, acceptance rate: 18.66%)는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야의 최고 학회 중 하나이며, ICNP 2017 은 10월 10-13일, 토론토 (캐나다)에서 열린다.